[주제]
마케터에게 데이터 분석이란?.
[아티클 요약]
데이터 분석 예시 광고로 유입되는 고객이 늘었지만 결제한 고객은 적은 경우 -> 로그인 단계에서 고객 이탈한다는 데이터 분석 결과 -> 해결책으로 간편 로그인 도입
마케터의 데이터 분석 능력
- 데이터를 통해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는 '기획력'
-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하는 습관을 기르기
- 실생활에서 문제인식- 가설 수립 - 검증 - 개선 프로세스 적용 ex) 헬스장에서 넘어지는 사람들 데이터: 특정 부분의 손 때 가설: 사람들이 손으로 많이 짚는 곳이 미끄러워서 넘어지는 것이다. 검증: 실제 사람들의 행동에서 확인 개선: 미끄럼 방지 패드 부착
[인사이트]
광고나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질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마케터의 역할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데이터를 활용해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마케터로 성장하는 것도 진로로서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느꼈습니다.
'데이터분석 6기 > Article_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rticle Study 8 - 주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게 하고 싶은 말 (0) | 2025.01.24 |
---|---|
Article Study 7 - 데이터 분석가에게 코딩테스트가 필요할까요? (0) | 2025.01.24 |
Article Study 5 - SQL 질문 잘 하는 방법 (1) | 2025.01.21 |
Article Study 4 - 데이터 분석가가 되어보니 중요한 것들 (0) | 2025.01.17 |
Article Study 3 - 데이터 리터러시&그 데이터는 잘못 해석되었습니다 (0) | 2025.01.17 |